- 2020 검정고시 합격생 배출 꿈드림에 물품 지원..."꿈을 잃지 않고 다양한 진로선택,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어"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회장 전미영)은 지난 19일 음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센터장 이석문)를 방문해 물품 전달과 학교밖 청소년 사업에 대한 안내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여건 속에서도 꿈드림이 2020년 검정고시 전체합격 23명, 부분합격 9명 등 32명의 합격생을 배출해 격려차 문구용품과 간식류 등 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9세~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드림에서 진행하는 상담지원, 교육지원, 문화체험,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특별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질의를 펼치기도 했다.

전미영 회장은 “지역內 학교밖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여건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꿈드림 스마트교실을 이용해 검정고시를 치루며 진로를 설계해 간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학교를 자퇴하거나 퇴학 후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수업과 직업역량강화훈련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23명으로 구성된 음성장미라이온스클럽은 매월 시각장애인 반찬나눔 봉사, 사회복지시설 물품지원, 사랑의 무료급식 봉사, 농촌일손돕기 등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8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