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한 렘데시비르가 미 보건당국의 정식 사용 승인을 받았다. 미국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받은 최초 의약품이다.

22일(현지시간) CNBC방송과 외신 등에 따르면 미 식품의약국(FDA)은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입원 환자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정식 허가를 내줬다고 보도했다.

대니얼 오데이 길리어드 최고경영자(CEO)는 "길리어드는 보건 위기의 해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했고, 1년도 안 돼 미국에서 이 약을 필요로 하는 모든 환자에게 사용 가능하다는 FDA 승인을 얻게 된 것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렘데시비르는 원래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된 정맥주사 형태다. 하지만 코로나19 입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효과를 보이며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주목받았다. 

이달 초 발표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치료제를 투여한 환자의 회복 기간이 5일 더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 연구 결과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입원 기간을 단축시키거나 사망률을 낮추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경증 환자에 대해서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고도 지적했다.

길리어드는 렘데시비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측은 "이달 말까지 렘데시비르 생산량을 글로벌 수요에 맞출 수 있다"고 기대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47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