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5회 광주옥외광고대상전
평택대학교 지역 난립 옥외광고 에어라이트 대대적 단속
충주시, 옥외광고문화 '민관합동 거리캠페인'
칠곡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발대식
울산 동구,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광주시, 제15회 광주옥외광고대상전

광주광역시는 광고수준 향상과 선진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제15회 광주옥외광고대상전을 상무지하철역내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사)광주광역시옥외광고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과 도시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창작광고물모형작품 13점, 창작광고물디자인 21점, 아름다운간판 1점, 동심에서 바라본 어린이 예쁜 간판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40점 등 75점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옥외광고대상전에는 창작광고물 모형 및 디자인에 60개 작품, 아름다운 간판 8개 작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쁜 간판 그림 150개 작품 등 총 218작품이 응모됐으며, 지난달 28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평택대학교 지역 난립 옥외광고 에어라이트 대대적 단속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중심상업지구인 평택대학교 일대 입간판(에어라이트)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야간 단속 캠페인을 실시했다. 평택대 일대는 입간판이 무분별하게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도시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전기선이 설치돼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등 옥외광고물법상 허가·신고가 불가능한 광고물이다. 이번 야간 단속 캠페인에는 평택시 주택과, 용이동, 평택시 옥외광고협회 소속 관계자 15명이 함께했으며, 평택대 일대의 50여개 업소를 방문해 해당 업주에게 에어라이트 자진정비를 요청하는 한편, 단속·정비 안내문을 함께 배부해 불법에어라이트의 위험성을 홍보했다.

충주시, 옥외광고문화 '민관합동 거리캠페인'

충주시는 6일 충북옥외광고협회충주시지부(지부장 장병섭)와 공동으로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민관합동 거리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5월부터 본격 시행 중인 옥외광고물 사전경유제 홍보와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실시됐다. 옥외광고물 사전경유제는 음식점, 주점, 부동산 등 간판 설치가 필요한 영업의 인허가 신청 시 옥외광고물 담당 부서를 경유해 옥외광고물 허가·신고 절차와 표시 방법·수량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제도다.
 
칠곡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발대식
 
칠곡군은 최근 칠곡문화원 전정에서 옥외광고협회 회원을 비롯해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선언문 낭독과 안전구호 제창에 이어 안전교육이 실시했다. 칠곡군은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사업으로 왜관읍 2번도로길과 석적읍 중리 일원의 옥외광고물 800여 개의 광고판 부착상태, 전기자재의 노후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울산 동구,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울산 동구는 20일 오후 4시 방어동 중진길·내진길 일원에서 울산옥외광고협회 회원 및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해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의 정착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한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작년 방어진 구시가지 디자인간판 개선사업을 시행했던 중진길·내진길 일대 주변 상가들을 방문해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1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