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쇼핑 TV방송에서 완판 '음성청결고춧가루', 최첨단 자동공정 생산...'HACCP인증-충북 우수농특산물 인증마크' 획득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충북 음성군은 지난 22일~23일 이틀간 진행된 공영쇼핑 TV 방송에서 음성청결고춧가루 2500세트가 큰 호응 속에 완판 됐다고 밝혔다.

이날 팔린 고춧가루는 500g 2팩, 1kg 1팩 총 2kg의 선물세트로, 개당 7만7천900원에 팔려 1억9천여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음성청결고춧가루는 음성 단일지역에 생산된 고추만을 엄선해 재료로 사용해 최첨단 자동공정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

HACCP 인증 획득 및 320여종 잔류농약 테스트 검사 등 철저한 품질관리로 충북 우수 농특산물 인증마크를 획득하는 등 전국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에 맞춰 TV 홈쇼핑 방송을 추진해 음성청결고춧가루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한 좋은 기회였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농가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앞으로도 TV홈쇼핑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청결고춧가루는 음성군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음성장터'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1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