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회가 국정감사를 마치면 국회에서 예산·입법 활동에 협력과 협치를 정치권에 26일 당부했다.

정 총리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제 '예산'과 '입법' 활동이 시작된다"며 "코로나19 위기 국면에서 정쟁보다는 여야의 협치, 국회와 정부의 협치가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고 밝혔다. 이어 "저 역시 국무총리로서 보다 낮은 자세로 국회의 요구에 대응하겠다"고 했다.

사실상 국감 막바지를 예고하며 정기국회에서 협치를 당부하는 입장을 밝혔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을 비롯해 공정경제 3법, 노사관계법 개정, 확장 예산안 처리 등을 두고 여야의 입장이 맞서는 가운데 정기국회 성과 도출을 위한 대화와 협상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정 총리는 "주말을 반납하고 추석 때도 제대로 쉬지 못한 공직자 여러분, 정부 정책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준 여야 의원, 보좌진께 감사하다"며 사실상 이날로 국정감사를 마치는 공무원과 국회의원의 노고를 평가하기도 했다.

앞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독감 백신을 접종받은 후 사망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국민들께서는 전문가들의 판단을 믿고 정부 결정에 따라 예방접종에 계속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2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