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위원회 위원과 양평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정담회 가져

[양평=내외뉴스통신] 임정은 기자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은 23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남종섭)와 양평지역 주요 교육현안에 대한 정담회를 시행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과장,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단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폐교재산 활용 촉진과 효율적 관리 ▲양평형 마을·공동교육과정 ▲학습여건 보장을 위한 적정규모 학습공간 구축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등 양평지역 교육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였다.

양평교육지원청은 폐교재산 활용 촉진과 효율적 관리를 위한 방안으로 지역예술문화시설과 복합커뮤니티 공간 등을 언급했다. 학교 예술 교육 활성화 사업의 방안으로 농촌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이동여건까지 고려하는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발굴하겠다고 했다. 또한 경기도의회와 소통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 설득을 통해 주민에게 공감받는 학교 통폐합 및 적정규모학교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남종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은 “교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번 정담회와 같은 소통 기회를 잘 활용하여 정책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찾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기도 외곽의 농촌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전윤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협력을 통해, 양평의 학생들을 위한 양평교육지원청의 비전인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양평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ewsjjee@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5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