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첫인상 하나로 면접을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요즘 같은 시대에는 자신감 있는 외모가 꼭 필요하다고 느껴진다. 

눈은 상대를 마주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이고 또 그 사람의 인상을 좌지우지하곤 한다. 위로 치켜 올라가 있으면 사나워 보이기도 하고 아래로 처진 일명 강아지상의 경우 순해 보이고 착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눈은 그만큼 우리 얼굴 중에서도 중심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앞뒤가 막혀서 눈이 답답해 보이고 매서워 보이는 인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어떠한 불편함이 주어질까? 면접에서 나쁜 결과를 얻을 수도 있고, 때론 사람을 만날 때 차갑다는 인상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불편 사례들을 주변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날카로운 눈매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트임 눈성형 등을 통해서 순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눈성형의 경우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대표적으로는 쌍꺼풀 수술이 있고 그 외에도 눈매교정이나 눈밑지방재배치 등 어떤 디자인이 필요하냐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종류 역시 달라지곤 한다.

하지만 가장 주의 깊게 생각하게 되는 건 바로 부작용과 흉터이다. 절개를 하게 되면 자국이 남기 마련인데 때문에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비절개로 진행되는 트임 방식이 유행이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하고 빠른 시일 안에 회복이 가능한 만큼 바쁜 현대인들이 찾기에도 부담이 적으며 부작용 가능성도 현저하게 낮출 수 있는 정점이 있다.

대표적으로 쌍꺼풀과 함께 진행하는 앞, 뒤트임의 경우 환자의 눈 모양에 따라서 상담을 진행한 후 디자인을 하고 그 후 절개, 박리 과정을 거친 뒤 조직정리 후 봉합을 진행한다. 듀얼트임의 경우 아래쪽으로 경사도를 주면서 절개를 하는 방식이며 그만큼 인상이 선해 보일 수 있다.

인천 타미성형외과 최성훈 원장은 “눈성형은 간단한 시술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누구나 많이 이용하는 시대가 도래한만큼 좀 더 신중하게 비교해야 하며, 나에게 꼭 필요한 수술만을 권장하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 인천 타미성형외과 최성훈 원장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6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