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채주스와 농축과채즙 2품목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취득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지난 26일 군은 매포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이하 매포 센터)가 과채주스와 농축과채즙 2품목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전지원으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HACCP이란 식품 원료를 비롯해 제조·가공·보존·조리·유통 등 전 과정을 거쳐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는 단계까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 요소를 중점 관리해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위생관리 체계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체계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이번 매포 센터의 인증 취득에 따라 사과, 아로니아 등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과채주스와 농축과채즙 가공제품의 생산 안정성을 높여 가공제품의 우수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포 센터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고 찾는 농산물 가공식품 생산을 목표로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HACCP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능 보강공사를 실시했으며, HACCP 인증을 위한 7회에 걸친 기술용역과 인증원 기술지원 등 전문 컨설팅을 추진했다.

향후 단양군은 가곡 농산물종합가공센터의 농축과채즙, 곤충가공식품 2품목에 대한 HACCP 인증도 추진해 품질 경영에 주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의 HACCP 인증을 통해 단양군의 농산물 가공제품이 이미지 상승효과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은 농업소득 외에 가공제품 생산을 통한 농가의 농외소득 향상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6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