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분기 이천·대명어울림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27일부터 온라인 선착순 접수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이천어울림도서관과 대명어울림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의 평생교육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4분기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 19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시대 새로운 변화에도 중단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독서활동 및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면강좌 뿐만 아니라 비대면 강좌 또는 비대면으로 전환 가능한 다양한 강좌들로 구성하였다.

이천어울림도서관(남구 이천로 124)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비경쟁 독서토론 입문과정 ▴월켐투 칼데콧 월드 ▴책과 함께하는 가성 펜 캘리그라피 ▴재미있는 교양 한국사 ▴독서와 창작으로 여는 힐링교실을 운영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역사가 술술 한국사 보드게임 ▴클레이아트와 함께하는 동화 ▴요리보고 조리 생각하는 독서논술을 운영한다.

대명어울림도서관(남구 두류공원로 38-1)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행복 프레임-내 인생의 글쓰기 ▴하브루타 지도사 3급(자격증 과정) ▴엄마가 읽어주는 영어동화 ▴논어를 운영하며,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동화와 클레이아트 ▴요리보고 조리 생각하는 독서논술 ▴어울림 하브루타 토론왕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한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 대상의 다문화 그림책 놀이(웹엑스 활용)와 ▴성인 대상의 엄마표 스피치 교실(네이버밴드 활용)을 운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상황 변화 시 대면프로그램 중 5개 강좌는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영화를 통해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화로 배우는 어린이 영어영화관’도 무료로 운영한다. 이천어울림도서관에서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대명어울림도서관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남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출입자 전원 발열체크 및 전자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강의실 소독·환기 실시, 수강생 간 거리유지 등 생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10월 27일(화)부터 남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단, 재료비 및 교재비, 자격증 취득비 수강생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는 이천어울림도서관 및 대명어울림도서관 문의 하면 된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56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