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맵 장동진 총괄 "의미있는 프로젝트 협업 기뻐...청소년들이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국제적 역량 강화의 좋은 기회"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서 화상 멘토링 서비스 및 유학 정보를 제공하는 '공맵'과 경기도 그린캠퍼스협의회(이하 협의회)가 UN 지속가능한 발전 SDGs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이하 청소년포럼)의 효율적 운영과 청소년 비교과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UN 지속가능한발전(SDGs) 17개 목표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해 평소 관심있는 사회 문제에 대한 연구 발표를 하게 된다.

아울러, 토론의 과정을 거쳐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국제적 역량 강화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게 청소년 미래정책포럼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앞서 공맵은 지난 8월 해당 포럼의 기획 및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한편 청소년 미래정책포럼은 11월 2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하며, 1차 온라인 포럼은 2021년 3월 20일부터 3월 28일까지 진행되고 2차 본선 포럼은 같은 해 7월 31일에 개최된다.

공맵 장동진 서비스 총괄은 "경기그린캠퍼스와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협의회 정태정 사무국장은 "지속가능 발전이라는 개념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0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