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청와대 몸수색 논란과 관련 "실수인지, 입장을 막기 위해 의도된 것인지 조금 더 챙겨봐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 앞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의 사전 환담에 참석하려 했으나 예정된 장소 앞에서 청와대 경호처 직원이 몸수색 등에 나서자 항의 차원에서 발길을 돌렸다.

주 원내대표는 "(논란) 직후 경호부장이 와서 직원의 실수였다고 사과했지만 실수가 있을 수 없다"며 "제가 제일 마지막에 입장한 것으로 알고 있다. 실수가 아니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애초 문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 참석 여부를 고민하던 국민의힘은 의원총회에서 참석하기로 결정했다.

오전 10시1분 시정연설을 위한 본회의가 개의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은 주 원내대표의 신원검색에 대해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거세게 항의했고, 박 의장은 "일단 그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서 유감"이라고 말했다. 이후 소란이 정리되고 문 대통령의 시정연설은 바로 시작됐다. 

주 원내대표는 시정연설 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9시40분께 간담회장으로 가는 중 입구에서 경호원들에게 제지당했다"며 "국민의힘 원내대표라고 이야기했는데 검색을 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야당 원내대표를 이렇게 수색한 적이 있느냐고 (경호원에게 말) 했더니 (검색한 적이) 있다고 했다"며 "난 수색 당하고 갈 수는 없다며 돌아 나왔다. 간담회장에 있던 모든 사람을 수색한 것인지, 민주당 원내대표도 그렇게 한 적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국회를 방문한 것은 국회의원의 이야기를 듣겠다는 것인데 접근을 막은 것도 황당하고, 야당 원내대표 접근을 금지하고 수색 대상으로 본 것도 황당하다"며 "이 정권의 모든 분야에서 일방통행하고 국민과 거리를 두지만 야당 원내대표까지 수색을 당할 줄은 정말 몰랐다"고 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1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