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인식 제고 및 코로나19로 지친 인천공항 상주직원 격려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7일 인천공항 상주직원 인권인식 향상을 위해 '함께해서 더 가치 있는 2020 인천공항 인권영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인권영화제는 인권 취약계층에 대한 이해와 인권 마인드 제고 및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상주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채널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27일 진행된 오프라인 영화제에는 인천공항 상주직원 약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안부 피해자의 실화를 모티브로 한 <아이캔 스피크>가 상영됐다. 행사는 인천공항공사 인근 임시주차장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자동차 극장 형태로 진행됐다.

온라인 랜선 영화제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사회적 편견을 깨고 발레에 도전하는 소년의 스토리를 그린 영화 <빌리 엘리어트>가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시․청각 장애인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방식으로 진행되어 그 의의를 더했다. 상영되는 모든 영화에 자막 및 상황설명 음성 등을 포함하여 누구나 불편 없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인권영화제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상주직원분들에게 잠시나마 위로를 주고, 더불어 인권 취약계층의 입장을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인권 존중문화 조성을 통한 One-Airport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3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