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안내기도 추가 구축...고령자와 야간이용자 불편함 해소 위해 1억원 투입, 모든 농어촌버스에 LED 행선지 안내판 설치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충북 음성군은 고령자 등 농어촌버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모든 농어촌버스에 LED행선지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농어촌버스 이용자는 버스에 붙은 아크릴 안내판을 보고 탑승해 고령자나 야간 이용자는 행선지가 잘 보이지 않아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군은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어촌버스에 LED행선지 안내판을 설치했다.

LED행선지 안내판은 우수한 시인성으로 행선지 식별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버스 노선 번호, 기-종점, 주요 경유지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주요 버스정류장에 버스 도착정보를 알려주는 안내기를 작년에 34개소 설치-제공한 것에 이어, 올해도 11개소를 추가로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농촌 지역 특성상 어르신들이 많고 벽지 노선인 경우 야간에 행선지 판이 잘 보이지 않아 불편을 겪는 사례가 많다”며 “군민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통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3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