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면접 11월 3일 ∼ 5일. 26개 업체 참여. 채용인원 101명.

[안양=내외뉴스통신] 김용환 기자

안양시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시청사별관 2층 홍보홀에서 온오프를 연계한 일자리박람회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시는 금년 7월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차원에서 온라인 취업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여는 이번‘온오프연계 일자리박람회’는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무역,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의 26개 구인업체가 참여한다. 채용목표 인원은 101명이다.

구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1일부터 30일 사이에 입사지원 또는 현장면접을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과 4일 진행되는 현장면접에서 첫째 날은 청년층을, 둘째 날은 중장년층을 각각 대상으로 한다. 또 5일은 일자리센터에서 화상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면접에 따른 모든 진행과정은 철저한 방역조치 속 이뤄진 방침이다.

취업지원 부대행사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이뤄진다.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은 박람회 현장뿐만 아니라, 관내 사진관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쿠폰이 지급되고,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면접 체험, 이력서 클리닉등도 지원이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코로나를 극복하고 구직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가 가능한 규모의 취업행사를 개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온오프연계를 통한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news700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3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