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부서 산재된 관련업무 내년부터 의림지팀에서 총괄

체류형 관광객 유치 위한 도심관광 수요에 부응 기대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제천시에 따르면 현재 9개 부서에 산재되어 있는 의림지 권역 업무를 내년 1월부터 의림지팀으로 일원화하여 통합 관리할 계획이라고 29일 전했다.

특히, 시는 의림지를 관광자원 측면으로 접근하고 타 관광개발 사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기존 문화예술과에서 관광미식과로 의림지팀을 이관한다.

이번 이관계획은 의림지가 명승 제20호로 지정된 문화재인 것과 동시에 도심권 활성화를 위한 중요 관광자원으로 접근한 데 기인했다.

시는 이번 이관을 통해 의림지의 관광지로서의 쾌적한 환경관리 및 관광객에 대한 신속한 민원대처를 위해 기능을 통합하였으며, 의림지팀은 의림지 및 제림 관리를 중심으로 관광시설, 의림지역사박물관, 솔밭공원, 공중화장실 및 주차장 관리 등 의림지 권역에서 속하는 업무를 총괄 관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의림지를 도심권 관광객 유입을 위한 주요 자원으로 보고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업무 이관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원활한 이관 진행을 위해 관련 법규개정 및 인력배치 등 관련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통합관리를 계기로 관광객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체류형 관광도시의 중심지로써 특색 있는 의림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의림지는 최근 새롭게 조성된 용추폭포 유리전망대와 솔밭공원 자연형수로 그리고 한방치유숲길 등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의림지 수리공원 및 미디어파사드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 추가조성으로 연간 300만 명 이상이 찾는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4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