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의 접근성과 재단 운영 투명성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변경하고 콘텐츠 대폭 늘려

[강진=내외뉴스통신] 이범용 기자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은 재단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장학기금 운용과 장학사업 현황 등의 정보를 폭넓게 공개해 재단 운영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기탁자와 수혜자 간 소통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실시했다.

먼저, 강진군청 홈페이지 좌측상단 대표메뉴에 강진군민장학재단의 링크를 설치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홈페이지 메뉴는 11개의 메뉴를 단순 나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현재 19개의 메뉴를 ▲장학재단 소개 ▲장학사업 소개 ▲기탁 안내 ▲열린 마당 ▲재단이모저모 등 다섯 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카테고리 ‘기탁 안내’의 콘텐츠는 기존과 비교해 가장 큰 변화를 맞았다. 매월 기금총액은 물론 연도별 수입·지출 현황 등이 공개됐으며 장학기금 조성에 도움을 준 고액기탁자와 선 수혜 사회환원 기탁자 등을 알림으로써 기탁자에 감사를 표하고 예우를 갖췄다.

이 밖에도 강진중앙초등학교 다랑오케스트라 등의 교육사업과 상·하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생 신청 방법 및 선발 현황 등의 콘텐츠를 신설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5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