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567)의 강의계획서를 한번 살펴보면, 학습동기조절, 학습유형과 학습환경, 지능과 발달, 자기주도학습의 구성, 예습의 단계, 습관과 환경, 등 다양한 구성으로 되어있다. 자기주도학습코칭은 자기주도학습코칭 전문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방과 후 학교 강사로 파견을 나갈 수 있으며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양하는 학습관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에게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초등돌봄전담사)는(자격등록번호: 2019-001417) 학교 정규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운영되는 돌봄 교실프로그램의 운영과 아동의 보호, 전담 교사의 업무 등을 알고 이해해가는 교육과정이다. 방과 후 돌봄을 지도할 수 있는 사람을 방과 후 돌봄 교실지도사이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초등 돌봄 교실의, 아동기의 이해 학습, 생활, 안전, 정서, 독서, 글쓰기, 창의성 지도, 자기주도학습, 미디어 성교육 학교폭력예방, 부모상담 등 다양한 온라인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 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또한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방과 후 과정 과목들이 인기가 높다. 대학교 전공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등 관련학과에서도 인기가 많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7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