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 역량 강화 ... 4차산업 대비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포항교육지원청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허홍범)가 지난 27일 도제역량강화 체험의 일환으로 4차 산업대비 무선로봇 조립 및 조종대회를 개최했다.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는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으로 취업중심 특성화고등학교로 4차 산업에 대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무선로봇 조립 및 조종대회도 그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은 직접 만든 무선로봇을 이용해 속도 경기, 팀 경기, 장애물 경기 등에 참여했고,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선의의 경쟁을 통한 성취감을 높였다. 

또한 학생들이 4차 산업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고 미래 산업 인재가 되기 위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한 좋은 계기가 됐다.

허홍범 교장은 “코로나로 인해 외부 교육활동을 자제하는 상황에서 교내 체험을 통해 학교생활에 있어 또 하나의 활력을 주는 행사였다”며 “무선로봇 이외에도 코딩교육, 3D프린팅 등 4차 산업을 대비한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학생들이 창의적인 기술과 올바른 가치관을 배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수 있는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2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