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30명, 대학연계 특화프로그램 3D 프린팅 등 체험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지난 10월 31일 아산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등 대학연계 멘토링 프로그램 체험활동을 펼쳤다.

이번 진행된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지정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매년 지원하는 협력사업으로, 순천향대 사회봉사·적정기술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 행복나눔 프로젝트(M.H.P.) 대학연계 특화 프로그램’ 과 연계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30명과 학부모를 함께 초청한 가운데, 3D프린팅, 드론, VR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대학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되어온 멘토링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들이 겪고 있는 일상의 소소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연계 특화프로그램을 통한 학교 적응 능력 및 중도입국 아동의 한국어, 문화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대학의 기자재를 활용하여 멘티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만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한 것이 취지이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30명의 초등생 멘티들을 오전과 오후 조로 나누어 11명의 대학생 멘토, 2명의 교수와 스태프 등 60여명이 교내 공과대학에 위치한 팩토리 인사이드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3D프린팅 체험을 갖고, 이어 학예관 2층의 VR 스튜디오와 로비에서 드론체험을 가졌다.

지난 2019년부터 2년째 학기별로 운영하는 이색 교양과목인 ‘다문화 행복나눔 프로젝트(M.H.P.)’는 단순한 실습처럼 생각하던 참가 학생들에게 멘토링으로 인한 특별한 감동을 갖게 하면서 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 과목은 전체 233개 교양과목 중 하나로 수강하면 반드시 실습으로 멘토링에 참여해야 한다.

이날 학생들의 체험활동과는 별도로 오후 시간에는 약 2시간에 걸쳐 이주민 학부모들과 네트워크 구축 및 멘토링 운영방안에 대한 건의사항 청취, 프로그램 개선에 대한 쌍방향 소통을 하는 충분한 논의시간도 가졌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3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