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보건당국, 추가 확산 저지에 총력
동선 확인 및 접촉자 추적 중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아산시는 아산·천안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추가 확산세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보건당국은 2일 “60번 확진자의 동선을 모두 확인하고 해당 장소에 대한 방역 소독을 완료했다”면서 “60번 확진자의 감염경로와 밀접 접촉자, 이와 관련된 61~65번 확진자의 이동 동선과 접촉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 보건당국은 이후 발생한 66번 확진자에 대해서도 밀접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 60번 확진자 관련 감염자는 아닌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67번 확진자는 해외 입국자로, 자가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시 보건당국은 “아산과 하나의 생활권인 천안에서 집단 감염이 계속되고 있고, 감염경로를 파악할 수 없는 지역 감염 사례 역시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는 만큼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끝까지 마스크 착용, 사회적거리두기, 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아산시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산시 선별진료소는 보건소, 아산 충무병원, 현대병원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7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