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트로트 가수 하동근이 2일부터 방송 중인 국악방송TV ‘소리를 배웁시다 시즌2’에 고정 패널로 발탁됐다.

하동근은 3일 낮 12시 방송하는 ‘소리를 배웁시다 시즌2’ 2회부터 등장하며, 올해 초 시즌1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신인 트로트 가수로서 활력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소리를 배웁시다‘는 우리 민족의 정체성이 담겨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인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교양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김지선이 이번 시즌2부터 진행을 맡고 있다. 여기에 남도소리 박애리, 경기소리 최수정, 서도소리 유지숙, 정가 강권순, 국악동요 최윤영이 명창 군단이 대거 출동하며, 하동근은 이들 명창들에게 소리를 배우는 견습생으로 등장한다.

최근 첫 녹화를 순조롭게 마친 하동근은 “올해 초 방송했던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사실 작년까지 남해에서 공장 근로자로 일하다, 트로트 가수가 된 지 이제 ‘10개월’차다. 트로트 노래를 부르며, 자연스레 민요, 국악에 대한 관심도 커졌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행운이라 생각한다. 소리를 열심히 배우고 소리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하동근은 ‘소리를 배웁시다’ 외에도,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논다산다’ 리포터로 고정 출연하며 논산의 매력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선정한 ‘우유송’ 가수로 발탁돼, 데뷔곡 ‘꿀맛이야’를 개사한 ‘2020 대국민 우유송, 꿀맛이야’를 최근 발표했다. 한국 소비자원과 함께 ‘건강식품 바르게 알고 먹기’ 캠페인 송도 제작해, 곧 선보인다.

 소속사 유니콘비세븐 측은 “건강한 긍정 에너지를 전파하는 하동근의 매력과 신나는 트롯송인 ‘꿀맛이야’에 대한 관심 덕분에 광고, 방송계에서 섭외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 긍정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겠다. 특히 코로나 시국에 힘든 이웃들을 위해 자선, 기부 공연에도 열심히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동근은 ‘내일은 미스터트롯’ 출신으로 2월 ‘꿀맛이야’를 발표해 활동 중이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9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