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쇼핑·온라인펀딩 등 비대면 창업박람회 열려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시는 4∼5일 ‘세종스타트업위크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 창업벤처 육성을 위해 단체 15곳으로 구성된 세종시창업·벤처기관협의회(회장 한정희)도 동참한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세종 SB 플라자에 방송 스튜디오를 마련, 지역의 창업기업 제품을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세종 언택트 쇼핑’으로 진행된다.

또 개막식과 창업기업 유튜브 홍보 방송인 ‘크리에이티브 세종창업’과 온라인 펀딩인 ‘세종형 크라우드 펀딩 런칭’과 함께 지역 창업‧벤처기관 소개 영상 송출 또한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외 스타트업 제품 전시, 투자상담회 등은 방역수칙 준수 아래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세종시 미래 경제를 이끌 스타트업을 뒷받침 해서 시는 기업을, 또 기업은 시를 서로 키워주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 내 모든 창업기관과 협업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창업기업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세종시 창업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겠다”고 밝혔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0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