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시세 대비 특공 85%, 일반 95% 이하 임대료에 8년 안정적 거주 가능
영종하늘도시 내 주거 선호도 높은 영종지구 중심생활권에 위치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 민간임대아파트로 품질과 상품성 뛰어나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 62~84㎡ 총 1445가구 규모, 내년 8월 입주 예정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은 영종하늘도시에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아파트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를 11월 선보일 예정이다. 

전세 대란의 장기화 우려 속에 내년 8월 입주(예정)가 가능하며, ‘푸르지오’ 브랜드의 프리미엄 민간임대아파트로 내부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 품질과 상품성면에서도 민간아파트에 버금가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78번지(영종하늘도시 A12블록)에 지하2층~지상25층, 아파트 17개동 1,445세대로 공급되며, 임대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62~84㎡의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특별공급주택은 85% 이하, 일반공급주택은 95% 이하의 임대료로 생활할 수 있다. 무주택자에게만 공급되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의 주택규제에서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차 계약 갱신 시 2년 단위 임대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지만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임대상승률을 ‘연 2% 이내’로 책정해 임차인의 임대료 부담을 더 줄였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영종하늘도시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종지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다. 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3년 완전 개통을 앞둔 영종해안순환도로와 제3연륙교(2025년 예정)로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좋다. 영종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롯데마트 영종도점, CGV영종도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구청사, 구의회, 보건소, 등기소 등이 들어서는 공공청사가 2025년 입주 예정돼 있어 주거 편의시설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백운산, 근린공원,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이 책임준공하는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내부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 상품적인 면에서도 뛰어나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케어센터에는 골프연습장과 사우나, 별마당도서관, 24시 헬스케어센터, 선큰가든, 힐링존, 카셰어링,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함께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이웃과의 공동 활동과 소통을 통해 육아 부담을 나누는 열린 공동체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가 설치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영종하늘도시는 지속적인 30~40대 인구유입으로 전세대란 장기화가 우려되는 지역”이라며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에서 주변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로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안성맞춤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9번지에 마련된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1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