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요청, 한번만, 매주 여러번 등 서비스 추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입점...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재학 기자

 

 

 

'당신의집사'가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당신의집사는 임의로 전문가를 배정하는 여느 앱들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날짜에 가능한 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에는 전문가 찾기 요청 서비스, 매주 여러 번 옵션, 영유아 자녀 및 반려동물 등 가구 정보 입력, 직관적인 UI 등 고객의 사용 패턴과 의견을 반영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찾기 요청' 기능이다. 이전 당신의 집사는 후기를 보고 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지만, 간혹 원하는 시간에 전문가가 없어 불편한 경우도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은 전문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찾기 요청'을 해 기존 리스트에서는 나오지 않는 우수한 전문가와의 매칭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홈클리닝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에 없던 '매주 여러번' 옵션도 추가됐다. 매주 2회 이상은 전문가 찾기 요청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요금은 2시간 기준 27,000원으로 '한번만' 서비스보다 저렴하다. 코로나 이후 지난 몇 달간 '매주 한번'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월 대비 두 자릿수 상승세를 기록해온 만큼 '매주 여러번' 서비스의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당신의집사는 '매주 여러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여러번' 서비스를 처음 예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어플 내 이벤트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은 '가구정보 입력' 기능이다. 그동안에는 영유아 자녀 여부나 반려동물 등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당신의집사 자체 메신저를 통해 전문가에게 개별적으로 전달해야 했다. 그러나 이제는 새롭게 선보이게 된 '가구정보 입력'을 통해 반복되는 주의사항을 일일이 알리는 번거로움 없이 저장해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대폭 개선했다. 선택 가능한 옵션을 깔끔하게 보여주는 UI를 통해 앱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신의집사 관계자는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전문가에게는 많은 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앱 전면 개편은 서비스 런칭 이후 가장 큰 업데이트이다.

이 플랫폼은 지난 6월부터 이사청소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입점해 더 많은 고객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ak0414@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2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