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시대 슬기로운 혼족 생활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에서는 오는 7일(토) 명덕네거리 청소년 블루존에서 1인 가구 축제 「2020 더 원 페스타 : 취향으로 연결되는 혼족라이프」를 개최한다.

대구에서 1인가구 비율이 가장 높은 남구에서 작년부터 개최된 1인가구 축제 ‘더 원 페스타’가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현장 스트리밍, 오프라인 예약제 체험존으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1인가구의 문화와 삶을 주제로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혼족특강’, 사회적거리 1.5.M의 뉴노멀 시대 소통왕을 선발하는 ‘아이컨택 챌린지’가 진행된다.

더불어 1인가구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힐링체험 프로그램인 ‘코로나블루 청정구역‘,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코로나블루 맞짱zone’, 심리안정을 위한 반려 동식물과 인테리어 소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코로나 블루 취향백신존’이 운영된다. 이밖에 대명문화마을사업 사진전시와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사전예약제로 운영 될 예정이며, 온라인 스트리밍 및 ‘집콕 나홀로 김장키트’ 등 온라인 이벤트를 통하여 현장 참가가 어려운 이들에게도 1인가구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명문화마을사업단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여 작년처럼 많은 분들이 축제를 즐기지는 못하지만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와 시민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20 더 원 페스타’ 사전 참가신청 및 문의는 대명문화마을사업단 또는 홈페이지(https://2020theonefesta.imweb.me/)로 하면 된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5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