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병옥 군수 "성공적 개원 한마음 한뜻...국립소방병원의 지속발전 위해 모든 행정력 지원할 것"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오영환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소방청, 대한소방공제회,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관-후원한 '국립소방병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을 위한 공청회'가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국립소방병원의 성공적 개원을 위한 입법 필요성과 병원의 운영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지난 9월 '국립소방병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행정안전위원회 임호선 의원은 “병원의 조속한 건립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한층 더 나아진 환경 속에서 사명감을 갖고 직무를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충북지역 주민들도 함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공청회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는 “국립소방병원의 성공적 개원을 주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바라고 있다”며 “우수한 의료진 확보와 안정적인 병원운영, 지속발전이 가능한 국립소방병원을 위해 음성군에서도 모든 행정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립소방병원은 충북혁신도시에 연면적 3만2814㎡, 4센터 1연구소, 21개 진료과목과 300병상의 소방전문 종합병원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난 9월에는 소방청-서울대병원-충청북도-진천군-음성군이 전문기술과 의료인력 지원 등 상호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건축 설계에 착수해 내년 10월 설계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공청회에는 조병옥 군수를 비롯해 음성군의회 최용락 의장과 서효석-서형석 군의원, 임흥식 맹동면이장협의회장, 김호준 동성1리 이장, 김춘빈 동성3리 이장 등도 함께 참석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9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