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교육감 “학생, 학부모가 걱정없어야”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6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예천 호명초등학교를 방문해 돌봄 운영 상황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안정적으로 돌봄이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의견을 수렴하는 등 학교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돌봄 대응을 강조했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돌봄전담사 파업에 따른 초등돌봄교실 운영 대책을 마련해 안내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직접 방문해 상황을 점검했다.  

돌봄 파업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으로 우선 가정돌봄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가정돌봄이 힘든 학생은 파업 미참여 돌봄 전담사의 돌봄교실 통합 운영, 자발적인 학교 관리자의 돌봄 운영 참여, 마을 돌봄 기관 연계 활용 등 학교 실정에 맞게 돌봄을 운영하도록 안내했다.

아울러 각 지역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돌봄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지역별 학교별로 수립해 돌봄 지원을 하도록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 돌봄 관련 현안 과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 안정된 돌봄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교직원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돌봄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1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