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및 국민추천 방식으로 접수, 선발 우수공무원에게 인사상 우대

[강진=내외뉴스통신] 이범용 기자

전남 강진군은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2020년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9일 밝혔다.

군정발전에 기여 하고 성과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의 우수사례를 부서 및 국민 추천 방식으로 접수하고, 적극행정 심의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 인사상 우대조치를 부여한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담당자의 추진 노력이 담긴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평가하게 되며 심사분야는 ▲규제혁신, ▲민원 또는 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신규 정책 발굴‧추진, ▲행정효율 향상 등 5개 분야이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국민추천은 오는 27일까지 강진군청 홈페이지 소통·참여에서 적극행정 국민추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강진군청 총무과 행정팀으로 우편 제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이 업무추진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좋은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사회 내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 발굴과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2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