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거주 또는 활동하는 만 19세~34세 청년 신청 가능, 20명 이내 선정

[울산=내외뉴스통신] 유정숙 기자 = 울산 남구(구청장 권한대행 박순철)는 다양한 청년 문제를 주체적으로 고민하며 함께 해결해 나갈「1기 울산 남구 청년정책협의체」를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주도의 정책제안과 청년의 구정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성되는 지역청년의 대표적인 소통창구이다.

  활동 분야는 청년정책, 일자리, 주거ㆍ복지, 문화ㆍ예술, 교육 등 총 5개 분야로 주요 활동내용은 ▴청년의견 수렴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제안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활동 및 청년관련 행사 참여 등이며 임기는 2022년 12월까지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울산 남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및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필요한 증빙 서류와 함께 접수처인 남구청 일자리정책과, 남구일자리종합센터, 남구 청년 일자리 카페 중 본인이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울산 남구는 서류심사와 지원동기, 청년정책 관심도, 활동의지 등을 고려한 간이면접을 거쳐 「1기 울산 남구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20명을 선정해 12월 7일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협의체 회원은 오는 12월 14일 발대식을 거쳐 임원진 및 분과 구성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협의체 위원으로 적극 활동하는 청년에게는 회의 참석수당 및 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남구청 일자리정책과(☎226-3270)로 하면 된다.

  남구청장 권한대행 박순철 부구청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추진으로 청년들이 더 머무르고 싶은 살기 좋은 청년도시 남구가  되도록 힘쓸 것이다"라며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이고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positive081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98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