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줄임말 ‘고중센’ ‘중독’ ‘건강음주’ ‘절주’ ‘단주’ 등 5단어 이용···시민들 직접 건강음주 N행시 만들어 음주 습관과 절주 · 단주 실천

[고양=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시민참여 온라인 캠페인 ‘건강음주 N행시 짓기’를 진행한다.

연말연시 음주사고를 예방하고자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 예방의 달’(매년 11월)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음주 실천 문화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N행시 짓기’ 이벤트를 결합한 이번 건강음주 N행시 짓기 캠페인은,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줄임말 ‘고중센’ ‘중독’ ‘건강음주’ ‘절주’ ‘단주’ 등 5단어를 이용해 시민들이 직접 N행시를 만들면서 자신의 음주 습관에 대해 점검하고 절주 · 단주를 실천하도록 돕는다.

또한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는 시민들이 만든 N행시 중 음주폐해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응모작은 카드뉴스로 제작해 알코올중독예방사업 홍보에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12월 ‘경기도형알코올중독관리사업’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민선7기 공약사항인 ‘주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전문센터 확대 운영’을 실천하고자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설치했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등 중독예방을 위한 무료상담과 프로그램 운영, 예방교육 및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0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