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령자,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청·장년층 등 전 계층 대상
온라인 11월 16일~27일까지, 오프라인 11월 23일~27일까지 접수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2020 온·오프라인 도민행복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고령자,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청·장년층 등 전 계층을 대상으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정보에 취약한 일부 구직 신청자에 대해 오프라인으로 신청서 접수, 컨설팅 접수, 화상면접장소 제공 등 접근경로를 이원화할 계획이다.

구직 신청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접수는 11월 16일부터 11월 27일까지이며, 오프라인은 11월 23일부터 11월 27일까지이다. 오프라인 접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직자 특성에 맞게 요일을 정해 분산시켜 접수를 진행하고, 구직신청시 기업들의 면접매칭을 당일 추진해 기업들이 면접방식 및 면접일정을 직접 정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는 온라인 개회식, 온라인 취업특강, AI 자기소개서 분석 및 기업 매칭, 화상면접,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구직자들은 AI가 적용된 온라인 등록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기업에 대한 매칭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AI 자기소개서 분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참여기업에게는 기업맞춤형 홍보용 스틸사진 등을 제공하며, 온라인 참여자에게는 도민이벤트, 행복이벤트, 취업이벤트 3종 셋트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자에게 커피, 치킨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코로나로 침체된 고용시장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활기를 되찾고, 구직자에게 희망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박람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0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