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시책 유치전은 결국 적극행정 노력과 정보력에 달렸는데도 이에 소홀 했다.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11일 광주시 민주인권평화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가 그동안 추진해온 국가인권교육원 유치에 소홀하였다며 적극행정, 정보력 부재를 송형일 의원은 질타했다.

송형일 의원은 “광주시가 그동안‘인권교육원 유치 T/F'까지 만들면서까지 의지를 표명해 왔지만 최근 기획재정부가 내년도 정부 예산에 용인시 국가인권교육원 설립을 위해 설계비 2억원을 반영하면서 유치노력이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다.”면서, “문제는 정부예산안에 입지가 경기도 용인으로 정해질 때까지 광주시가 이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였다는 데 있다.”며 국가 시책 유치전은 결국 적극행정 노력과 정보력에 달렸는데도 이에 소홀하였다고 전했다.

광주시는 국회 소속상임위와 국가인권위를 상대로 유치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최근 5·18 기념재단과 5월 3단체 등 24개 단체로 구성된 시민대책위는 1980년 5월 국가폭력에 인권을 유린당한 광주·전남은 인권교육의 현장이라며 설립 계획 지역을 경기도 용인에서 광주시로 변경해야 한다고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

송형일 의원은 “광주시의 뒷북 행정이 아쉽다.”며 “기왕에 민주인권기념파크 조성(옛광주교도소부지)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므로 그 부지에 국가 인권교육원이 들어서는 것이 타당하다.”고 광주시의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주문하였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2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