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꼭 맞는 보건사업을 골라 봅시다!
지난 3일~4일 & 10일~11일, 총 4회 개최
심뇌혈관질환, 금연, 영양, 암, 치매, 심리방역 등 다양한 보건사업 참여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보건소에서 건강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양질의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자 11월 중 총 4회에 걸쳐 『건강증진사업 통합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일과 4일 대명동 소재 영선공원 내에서, 10일과 11일에는 고산골(앞산공원)에서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업 분야는 △심뇌혈관질환 △금연 △암 △영양 △치매 △포스트코로나 심리방역 총 6개 분야로, 각 사업 홍보물을 배부하며 유용한 건강 정보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캠페인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방역 명단 작성 및 체온 측정을 실시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기관 방문을 꺼리는 주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지역 보건 자원을 이용하기 힘들었던 주민들에게 우리 구 보건 사업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주민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하여 다양한 건강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개발하고 건강한 명품남구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3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