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 중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유성자) 회원 20명은 지난 10일 중구의 자매도시인 충북 제천시과 이웃도시인 경북 군위군을 방문해 자치단체간 여성지도자 교류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중구 여성단체협의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제천시에 이불 100채를 기탁하고, 제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채희숙) 회원들과의 우의를 다졌다.

대구 중구와 충북 제천시는 2008년 자매도시결연을 맺어 현재까지 각 분야에서 돈독한 정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여성단체협의회는 대구경북통합 신공항 공동유치에 성공한 군위군을 방문해 역량강화 연수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김영만 군위군수 부부, 송곡지 여성협의단체회장, 홍복순의회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김영만 군위군수로부터 통합신공항 후속조치에 인 대구시 편입에 대비한 군위군의 다양한 노력과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여성지도자들의 역할에 대한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우리 중구 여성단체협의회가 이번 역량강화 연수로 인하여 더욱 레벨업 된 여성친화정책을 추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나라의 위기 때는 항상 여성들이 앞장선 것처럼 코로나19로 힘든 이 시기에 자치단체간 교류협력에 앞장선 중구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를 전한다 ”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4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