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 인강 교육에 대한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인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567)의 강의계획서를 한번 살펴보면, 학습동기조절, 학습유형과 학습환경, 지능과 발달, 자기주도학습의 구성, 예습의 단계, 습관과 환경, 등 다양한 원격 수업으로 구성되어있다. 자기주도학습코칭은 전문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방과 후 학교 강사로 파견을 나갈 수 있으며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양하는 학습관을 운영할 수 있다. 점차 복잡하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분위기에 맞춰 ‘방과 후 교사, 방과 후 돌 봄 교실, 초등돌봄교사, 초등 돌봄전담사와 같은 교육 분야 관련 강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자원봉사활동이나 사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또는 대학교 학생들은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학과 등 자격증 취득에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 분포도를 보면 여성들이 한발 더 다가가고 있다. 취업에 대한 정보를 한국여성인력개발원과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많이 제공하고 있다.

글쓰기지도사 (자격등록번호: 2017-004577)는 글쓰기 과정과 절차에 관한 전략, 텍스트 이론, 단락 이론을 통해 논리적 글쓰기 지도를 할 수 있고, 신문을 활용한 글쓰기, 시 창작, 그림책을 활용한 글쓰기, 고쳐 쓰기, 철학적 글쓰기 등 다양한 표현적 글쓰기 등 다양한 표현적 글쓰기를 지도 할 수 있고, 이를 위해 묘사 훈련과 이야기 구성방법을 활용해 지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글쓰기는 글쓰기 습관. 글쓰기 법칙, 글쓰기 언어, 단락 구성, 요약하기, 설명하기, 문장 쓰기, 단어 쓰기, 수사법, 고쳐 쓰기, 글쓰기 기법, 다양한 원격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취득 후, 내 아이의 독서 습관 교육, 어린이 집 등 보육시설에서의 교육, 유치원, 초등학교, 학원강사, 도서관 사서 종사, 문화센터, 지역센터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 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원격 수업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 가능).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7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