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에 대해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 있는 사무실 '희망22'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 이야기(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당으로부터 직접 들은 적은 없고, 언론 기사를 통해 몇 번 봤다"며 "서울시장 보궐 선거는 권력형 성범죄 때문에 갑자기 생긴 선거로, 이제까지 서울시장 선거 (출마에 대해)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전 의원은 "공정한 경선을 통해 좋은 후보가 선출되면 그 후보의 승리,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서 직책을 갖고 있지 않아도 돕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며 "지금도 그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당의 공식 루트로 제안이 온다면 받아들일 것이냐는 질문에도 "당 지도부가 결정하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도 말했지만 서울시장 후보 선출 과정은 당 경선준비위원회가 얘기한 그대로이고, 경선을 통해 후보를 뽑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출마 제안을) 말하지 못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유 전 의원은 "'희망22'를 시작하는 이유도 저는 대선 출마 의지를 밝혀온 사람이기 때문에 그런 차원에서 공개적으로 시작한 것"이라고 강조하며 사실상 대선 출마를 재확인했다.

앞서 유 전 의원은 지난 16일 여의도의 '희망22' 사무실 개소식을 통해 사실상 정계복귀를 선언한 바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0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