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모자가정 대상...오는 30일까지 모집

[여수=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롯데케미칼·첨단소재에서 3천만 원을 지원해 모자가정 워킹맘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여수시와 롯데케미칼‧첨단소재는 2018년부터 추진해 온 워킹맘&자녀 힐링캠프를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변경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해 오는 30일까지 대상 가구를 모집하며, 한 가구당 최대 295만 원 한도 내에서 최종 10가구를 선정‧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4인 기준 3,561,881원), 만 18세미만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모자가정으로, 신청가구가 많을 경우 주거유형 우선순위를 ▲자가 ▲영구임대아파트 ▲임차 순으로 선정한다.

사업 지원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한 롯데케미칼‧첨단소재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도움이 꼭 필요한 모자가정의 주거환경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첨단소재는 합성수지, 인조대리석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8년 여수시와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워킹맘&자녀 힐링캠프’에 9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해까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한부모가족,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힐링캠프에 총 6000만 원을 지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0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