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역 우수사례 소개, 고객 응대 방법 전달

[장성=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장성군이 지난 17일 장성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에 참여 중인 지역 농업인 70여 명을 대사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성군의 요청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으로부터 강사 및 강의 교재 일체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첫 번째 강의는 안성시 로컬푸드 안성농업인직거래주말장터협의회 오주웅 회장이 맡았다. 오 회장은 타 지역 장터의 운영 사례를 소개한 뒤, 직거래장터가 지닌 가치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오 회장은 장성호 수변길 상품권 교환제를 언급하며 “관광 수요와 지역 상권을 연계시킨 참신한 발상”이라고 평가해 이목을 끌었다.

김재림 위너코칭 대표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고객 응대 방법’을 강의했다. 장터 방문 고객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법, 악성 소비자(블랙 컨슈머) 대처법 등을 전달해 청중의 호응을 얻었다.

장성군 관계자는 “교육 참여 농업인들을 중심으로 ‘내년 장성군 직거래장터 참여농가 인력풀(pool)’을 구성할 방침”이라며 “마케팅 등 다방면에 걸친 지원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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