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문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10년째 운영 중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는 노원 중계근린공원에서 11월 4일, 5일 양일 간 진행한 ‘2020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인덕대학교와 노원구는 대학의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기업과 지역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며 지역 경제 및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해 매년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부스 별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행사장 출입구에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확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또한 부스마다 손 소독제, 체온계를 비치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이어갔다. 

‘2020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은 인덕대 창업동아리 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과 초기창업패키지 수혜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창업관’, 노원구 내 창업기업 제품을 판매·전시하는 ‘지역경제관’ 등 70여개의 부스로 구성됐다.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지원 원스탑 상담 창구'를 별도로 마련해 다양한 창업 상담을 제공하는 등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최상열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인덕대학교 재학생 창업동아리, 창업 지원사업 수혜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노원구 관내 중소기업의 홍보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청년기업가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의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과 대학이 모여 창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키워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4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