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홍보가 아니다. 마케팅은 기업이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초기 단계에서부터 고객에게 전달되고 그들을 팬으로 만드는 마지막 단계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통하는 경영전략이다. 그만큼 기업가, 자영업자, 개인 모두에게 장착되어야 할 매우 중요한 요소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대두되며 점차 기업과 고객 간의 신뢰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소위 말해 ‘관계우선의 법칙’이 이 시대의 핵심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제품우선주의를 벗어나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관계우선주의가 주목받고 있다.

이 모든 핵심을 담은 마케팅필독서 <관계우선의 법칙>은 누구든 실천할 수 있는 마케팅 불변의 전략 12단계를 소개한다. 이 책의 저자이자 전 세계 4,000여 개 기업을 불황에서 탈출시킨 빌 비숍 박사는 마케팅 불변의 전략 12단계와 더불어 그동안 개발해온 컨설팅 기법들을 <관계우선의 법칙>에 모두 담았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8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