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양과학고 스마트 해양 수산 분야 마이스터고 선정 확정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가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제17차 마이스터고로 최종 선정돼 스마트 해양 수산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의 중심으로 거듭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경북교육청은 구미전자공고, 구미금오공고, 포항제철공고,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 포항해양과학고 등 7개의 마이스터고를 운영하게 돼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많은 마이스터고등학교를 보유하게 됐다.

제17차 마이스터고로 선정된 포항해양과학고는 해양 수산 분야 양식 및 항해, 기관 분야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스마트 어선 도입 등 최신 기술 동향에 기반을 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체계적 실험실습을 위한 스마트 실습환경을 구축해 스마트 해양 산업 발전을 선도할 융․복합형 해양 분야 마이스터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 해양과 2학급, 스마트 운항과 2학급, 64명의 학생으로 학급을 편성하고, 스마트 해양 수산 분야의 가치 창출을 주도할 신입생을 모집해 2022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안정적인 마이스터고 추진을 위해 150억 원의 예산을 지원 할 계획이며, 교육부 50억 원, 해양수산부 30억 원, 경상북도 10억 원, 포항시 10억 원의 예산 지원을 약속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마이스터고로 최종 지정된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가 글로벌 해양 강국을 이끄는 스마트 해양 수산 분야 융․복합 인재 양성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마이스터고 개교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0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