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함께 행복한 제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제천시는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통한 아동에 대한 인식변화, 아동권리 존중 공감대 형성을 위해 ‘언택트(untact) 아동권리교육’을 2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권리교육은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기본원칙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아동을 ‘보호의대상’이 아니라 ‘주체적인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아동과 함께 행복한 제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여 강사와 질의응답 등 소통과 참여 위주의 강의로 진행된다.

지난해 아동 NGO 단체(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세이브더 칠드런)와 아동권리 교육전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한 제천시는 세이브더 칠드런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성인을 대상으로 강의 회차 별 60명 이내로 모집해 진행될 방침이다.

교육기간은 11월 23(월), 25(수), 27(금) 3일 간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날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모든 아동은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는 세상을 꿈꾼다.”라며, “언택트 아동권리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1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