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야권을 향해 힘을 합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을 막기위한 투쟁을 하자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은 공수처법 개악을 막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이고 정권 폭주를 저지하는 데 필요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해야 할 때"라며 이같이 제안했다.

안 대표는 “여당의 공수처법 개악 시도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보궐선거 무공천 당헌 뒤집기에 이은 자기부정과 민주정치 파괴의 결정판”이라고 비판하며 "개악을 막기 위해 힘과 뜻을 모으자고 말씀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책은 제멋대로 뒤집고, 법 개정은 내 맘대로 하는 무도한 정치가 시작되고 있다”며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회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데 저 안철수는 미력하나마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야권 전체를 향해서도 "이런 위기 상황에서 지금 야권은 제대로 싸우고 있는가"라고 지적하며 "보궐선거 출마 선언은 있지만, 구국의 의지는 보이지 않는다. 대한민국이 여기서 더 망가지면 세종대왕이 다시 태어나고 이순신 장군이 돌아오신다 해도 구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또 “최선을 다해 공수처법 개악을 막고, 법에 정해진 대로 공수처장 합의 추천을 할 수 있도록, 야권의 공동 투쟁이 절실하다”며 “여당의 폭주를 막아내지 못한다면 내년 보궐선거, 해 보나 마나일 것이다. 내후년 대선도 아무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제1야당을 포함한 양심 있는 모든 야권 인사들에게 호소한다”며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들,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회복을 바라는 사람들은 모두 모여 공수처법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 대응, 공동 투쟁을 논의해 보자”고 제안했다.

특히 안 대표는 범야권 시민사회 원로들을 향해서도 “선배님들이 온갖 고난과 고통 속에서 만든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자유와 평등, 정의와 공정을 향해 나아갔던 대한민국이 무너지는 것을 이대로 두고 보시겠습니까”라며 “사회의 원로로서, 산업화와 민주화의 선배로서, 문재인 정권의 폭주에 반대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힘을 합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3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