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린나이가 지난해에 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린나이는 이로써 올해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0년 연속이자 업계 최다인 총 15회 선정된 것이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시스템과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고객 만족 등 우수한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 평가 시스템(Quality Competitiveness Assessment System·QCAS) 기준하여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선정하는 제도다.

린나이는 이번 심사에서 기업의 장기목표와 방침이 잘 반영되어 있고 경영전략과 중장기 계획에 경영철학 및 비전이 잘 녹아 있어 기업문화로 이어지는 과정이 체계적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또 2018년 인증 받은 KS Q ISO 9001:2015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품질시스템 구축했고,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정립을 통해 근본적인 CS 경영방침과 계획이 잘 수립되어 있어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

린나이는 경영성과와 품질뿐만 아니라 올해 친환경보일러 의무화 정책이 시행에 맞춰 높은 수준 품질을 자랑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RC600시리즈 등)’를 선보이며, 많은 친환경 인증 보일러를 보유하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린나이는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에게 제품이 전달될 때까지 품질은 우리의 생명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엄격한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많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1세대 주방 브랜드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린나이는 1974년 가스레인지 보급을 통해 입식 주방문화를 선도했다. 가스레인지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린나이는 가스보일러 시장에 진입하며 보일러 업계에서도 그 입지를 돋보이고 있다. 2000년대부터는 빨래건조기를 비롯해 전기레인지(Electric hob), 음식물처리기 비움Ⅱ, 공기청정기, 업소용 조리기구 등 다양한 생활가전을 출시하고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3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