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2020 여성UP엑스포’가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지난 20~21일 엑스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렸으며, 이 행사에 13,500여 명이 참여했다.  “여성 일자리 UP, 가족 행복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 여성 등의 지원을 위한 여성 행복 일자리 박람회와 대구시 여성안전, 양성평등, 건강 가정 등 3가지 주제로 마련한 여성 정책 테마관 등으로 운영됐다.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3중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최소한으로 추진하고 온라인 행사를 확대해 많은 시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 가족힐링 캠프, 사람도서관 등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총 400여 명이 접속하였고, 온라인 대시민 참여 이벤트는 11,600여 명이 참여했다. 일자리 박람회와 여성 정책테마관 등은 리포터가 참여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촬영했고 조만간 여성업엑스포 공식홈페이지에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2020 여성UP엑스포 메인 행사로 추진된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여성 행복 일자리 박람회는 65개 업체에서 194명의 여성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참여하였고, 총 1,400여 명의 구직 희망 여성들이 현장 면접(온라인면접)과 구직등록 및 상담, 직업적성검사 등 취업 지원 행사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둬,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재취업에 성공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의 취업 열기를 실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의 참여와 관심을 끌어냈다. 특히,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경제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여성 일자리를 많이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태고 대구만의 특화된 여성 정책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4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