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에 고흐, 모네, 드가 등 프랑스 인상주의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벽화 거리 조성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시는 지난 22일 송도국제도시에 고흐, 모네, 드가 등 프랑스 인상주의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길이 240m, 높이 3m의 대형 벽화 거리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벽화는 도시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공사장 가림막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인천시 표준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진행됐다.

올해 5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천시 공사장 가림막 가이드라인은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주요 공공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게시공간을 마련하고, 지역 맞춤 이슈들을 담아 지역 경쟁력을 높이며, 아트펜스나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도심속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벽화그리기 등을 통해 정주의식을 고취시키는 것이다.

시민참여 벽화 그리기로 탄생한 이번 작품에는 숨은 공로자들이 있다. 수 년간 삭막하게 방치되는 공사장 가림막을 시민 벽화 갤러리로 활용하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한 공무원(인천시 도시경관과 박미선 주무관),  가림막과 벽화재료를 적극 지원한 건설사(대우건설 조철호 소장, 부도준 과장), 자발적으로 벽화봉사에 참여한 지역 거주민(시민디자인단)과 벽화전문가(우리동네벽화봉사단)들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특히 이번 벽화작업을 이끈 우리동네벽화봉사단(단장 김상훈)은 오랜 기간 도심 곳곳에 벽화봉사를 해 온 순수 자원봉사단체로서 매번 회비를 걷어 벽화봉사에 참여할 만큼 열정적인 시민들이 모였다. 인천시청 후문 옹벽의 '인천의 색, 인천의 위인들'이라는 작품에도 함께 했다.

공사장가림막 가이드라인은 인천시 홈페이지(분야별/도시/도시경관) 또는 인터넷 검색(인천 도시경관 아카이브/자료실/표준디자인)를 통해 열람 가능하며, 인천시 모든 디자인 정책과 관련 자료를 얻을 수 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5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