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안전지킴이 ‘청소년 안전 특공대’ 출격
교내 방역활동 청소년 주도적으로 펼쳐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대명5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고등학교 학생들이 ‘청소년 안전 특공대’ 동아리를 결성해 지난 9일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주도적 방역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청소년 안전 특공대’는 지난달 29일 첫 모임을 시작으로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월요일 학교와 마을 내에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방역활동 등 안전지킴이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학교 내에서 청소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안전활동들을 찾아보고 실천해보는 것을 시작으로 마을 내에서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마을 안전활동을 고민하는 등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안전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대구고 1학년 신○민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소독약을 만들어 교내를 소독하고 안전한 거리두기 스티커를 붙이기 활동을 하면서 방역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수고를 알게 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을 한 번 더 깨닫게 된 것 같다”며,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점화 대명5동 추진위원장은 “대명5동 청소년들이 청소년 안전 특공대 활동을 통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청소년 스스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성취감도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대명5동을 청소년이 가장 행복한 마을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5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