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자녀 학습지원을 통한 자녀의 학습동기와 자기조절능력 향상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환) 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는 자녀의 특성 이해 및 가정에서 효율적인 자녀 학습 지원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관내 초·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뇌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이해를 위한 온라인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이번 온라인 학부모연수는 오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3차시로 초등 학부모 대상이다. ‘1기 학부모 소그룹 온라인 연수’는 계명대학교 조수현 교수가 ‘코로나 시대 가정 학습의 어려움과 우리 아이 학업을 어떻게 도와 줄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초·중등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기 학부모 온라인 연수’는 지난 18일 자녀의 학습전략 향상 및 효율적인 학습지원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학습코칭 및 상담의 전문가로 활동 중인 박동혁 교수의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아이를 위한 부모 가이드’란 주제로 진행됐다.

온라인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연수에 참여하면서 아이보다 부모가 더 불안해하고 초조해 하니 아이보다 부모의 마음이 더 중요한 것 같다. 연수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 방법과 부모의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부모의 마음을 위한 교육도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박종환 교육장은 “부모님의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칭찬과 격려는 자녀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익혀서 가정에서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자녀가 되도록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6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