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성시경의 화보가 공개됐다.

화보 촬영 당일 전날 손수 구운 쿠키를 가져와 스태프들에게 나눠준 성시경은 “얼마 전 치뤘던 제과 기능사 시험 보느라 2번 구워 보고 집에서는 처음 만들어봤어요”라며 자상한 면모를 보였다.

현재 <온앤오프>를 비롯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볼빨간 라면연구소>, <포커스 : Folk Us> 등 다양한 성격의 다수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에게 20대들은 가수 성시경보다 방송인 성시경을 인지하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에 “해마다 큰 공연을 두번씩 했기 때문에 음악적인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게 아닌 것 같더라고요. 반성하고 있어요. 하지만 가수 성시경을 모른다고 해서 그걸 알아달라고 먼저 말하진 않아요. 저를 잘 모르는 게 흥미롭게 느껴지죠”라고 말했다.

 

<온앤오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마녀사녕>을 만든 정효민 PD의 설득이 컸다고도 전했다. “효민PD가 사람들이 저에 대해 오해하는게 많고, 그걸 꾸밈없이 보여줄 자신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억지로 뭔가 할 필요없이 자연스러운 저를 보여주면 된다는 말에 솔깃했어요”

올해 데뷔 20주년 맞이한 소감을 묻자 “무덤덤해요. 20대 때부터 줄곧 말했지만, 기념일이 아닌 날이 저에겐 더 중요해요. 20주년 공연을 못한다는 사실보다 코로나 때문에 모든 가수들이 공연 자체를 하지 못하는 게 싫어요”라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성시경의 이상형, 연애관을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다는 말에는 “앞으로 사람 만날 기회를 많이 늘려야 할 것 같아요. 요즘엔 주변에 좋은 사람 소개해달라고 떳떳하게 말하기도 해요. 요즘 금주를 하고 있는데, 데뷔 때만큼 살을 빼려 해요. 그리고 나서 한 번 만나보죠”라고 답했다.

한편, 성시경의 인터뷰와 화보는<코스모폴리탄> 2020년 12월호와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6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