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가수 김현철이 주현미, 최백호, 정미조 등 가요계 레전드들과 호흡을 맞춘다.

Fe&Me 측은 “김현철이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으로 완성된 새 앨범 ‘Brush’를 오는 30일 정오 새 앨범 ‘Brush’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김현철의 새 앨범 ‘Brush’에는 ‘트로트 여제’ 주현미를 비롯해 ‘낭만 가객’ 최백호, ‘전설의 디바’ 정미조 등 역대급 아티스들이 참여했다.

앞서 죠지, 황소윤 등 트렌디한 대세 가수들과 협업하며 가요계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했던 김현철은 이번엔 오랜 기간 국내 대중 음악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가요계 레전드들과 콜라보레이션했다. 오랜 기간 공들여 작업한 끝에 ‘역대급 결과물’이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김현철은 약 3년 전부터 ‘힙스터들의 음악’이라 불리는 시티팝의 원조이자 자타공인 장인으로서 주목받으며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들에게 강제 소환된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엔 올 겨울과 잘 어울리는 쓸쓸하고 애틋한 감성의 곡을 준비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이미 10 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거장의 자리에 오른 김현철은 자신보다 더 먼저, 더 오래 대중 음악의 길을 걸어온 선배들을 초대해 그들의 목소리에 존경을 바치는 동시에 새로운 기운을 입혔다. 이에 이번 앨범은 ‘가수 김현철’보다 ‘프로듀서 김현철’에 더 방점이 찍혀있다. 김현철은 연륜 가득한 목소리와 함께 각기 다른 스타일로 새로운 성인 가요를 완성해냈다.

김현철의 이번 새 앨범 ‘Brush’에는 총 4곡이 실리며 주현미, 최백호, 정미조 등 가요계 레전드들과 콜라보레이션한 3곡 외에도 김현철이 직접 작사, 작곡하고 가창까지 참여한 의미있는 곡도 포함된다.

한편 김현철의 새 앨범 ‘Brush’는 오는 30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김현철은 이번 앨범으로 다양한 방송 활동을 펼치며 대중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6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